BUSINESS사업분야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자체 기술력과 솔루션으로 개발된 리얼 메타버스 플랫폼 ‘프람(FROM)’으로 메타버스 시장을 더욱 확대 하겠습니다.

'프람(FROM)’은 현실 세계를 그대로 반영한 메타버스 세상을 구축하고 자신만의 아바타를 통해 쇼핑부터 업무, 공연, 교육, 그리고 여행까지 이용영역은 매우 다양하게 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디지털 트윈을 기반으로 구현된 것으로 국립현대미술관 메타버스 전시회, 경희궁 메타버스, 비대면 메타버스 오피스 플랫폼 등 이미 진행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확보된 기술력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현되었습니다.
또한 사회적 약자들도 '프람'에서 치료와 색다른 경험을 목적으로 이용하여 새로운 문을 두드릴 수 있게 됩니다.

'프람(FROM)’은는 현실을 반영한 획기적인 3D 구현 능력으로 사용자에게 보다 친숙한 메타버스 세상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서울·경기권 대다수 도시들의 전체 스카이뷰와 강남테헤란로, 일부 도시 로드뷰를 리얼 메타버스(프람)로 구현해서 많은 사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랜드마크의 경우 저작권 및 협업을 통해 가치증대 및 디데일링 작업중이며, 많은 사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입니다.

기존 2D 또는 사진으로만 확인하던 서울/경기 광경을 3D로 구현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프람(FROM)’은 많은 편의 기능과 뛰어난 접근성으로 쉽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현실의 부동산을 획기적인 3D 구현 능력으로 메타버스 세계로 옮겨와 사용자들에게 놀라운 창의성과 혁신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여러 산업을 직·간접적으로 주도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그 과정에서 기업가치 증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합니다.

스마트팩토리

기획 및 설계, 생산, 유통 및 판매에 이르는 제조과정에 사물형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와 같은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하여 생산성과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지능형 공장입니다.
생산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품질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설비 주요 지표를 통해 설비를 점검하며 보전관리 및 설비 상태 추이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기술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팜

비닐하우스, 유리온실, 축사 등에 ICT를 접목하여 원격 혹은 자동으로 작물과 가축의 생육환경을 적절하게 지속, 관리할 수 있는 농장입니다.
작물 생육정보와 환경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생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노동력, 에너지, 양분 등을 효율적으로 투입하여 농산물의 생산성과 품질 제고를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건축물의 환경에 따라 인공광형, 태양광형으로 적용이 가능하며 소비자에게 직접 스마트팜 농산물을 체험할 수 있게 설계합니다.

이벤토(EVENTO)

전세계의 소상공인, 기업, 시민을 네트워킹하기 위한 이벤토 플랫폼은 Event(행사) + Vento(큰바람)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벤토는 참여자 모두에게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 제공하는 공유가치(CSV) 추구형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